slider01
Pilgrim House법인소개

· 1999년 1월 여성쉼터를 시작으로 같은 해 6월에는 가정폭력으로 고통받는 가정을 보호하기 위해 가정폭력상담소를 개소하였습니다.

 

· 2000년 1월 상주시 중화지역 무의탁 및 저소득 재가노인들의 부실한 식단으로 인한 노인병을 예방하고자 밑반찬서비스를 실시하였고, 같은 해 6월에는 성폭력으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피해자들을 보호하고 성폭력을 예방하고자 성폭력상담소를 개소하였습니다.

 

· 2001년 7월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청소년상담소를 개소하였습니다.

 

· 2003년 3월 가정폭력상담소와 성폭력상담소를 필그림가정복지상담소로 통합했습니다.

 

· 2008년 7월 중화지역노인복지센터를 개설하여 혼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노인이 있는 가정에 요양보호사를 파견하여 노인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4년 10월 뉴로피드백 훈련을 통한 뇌훈련 및 치료, 미술 · 독서 · 음악 등을 이용하여 정서 · 발달 · 행동 · 학습 사회성의 문제아동 및 가족에게 다양한 치료적 도움을 제공하고자 필그림 예술치료센터를 개소했습니다.

 

필그림하우스는 건강한 가정, 밝은 사회를 이룬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가정과 사회에서 겪는 갖가지 현실적인 문제와 고통을 함께 고민하고 극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